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스마트폰 맞번호변경,신규 에이징 방법 초간단 리뷰(KT/SK/LG) 본문

IT 정보/스마트폰

스마트폰 맞번호변경,신규 에이징 방법 초간단 리뷰(KT/SK/LG)

BLUE4 2014.09.23 18:32

스마트폰 맞번호변경,신규 에이징 방법 초간단 리뷰(KT/SK/LG)


>>맞번호 변경 선행조건

1. 서로의 스마트폰이 같은 통신사여야 합니다.

2. 현재 사용하는 전화번호가 현 통신사의 '원배정국번'이어야 합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twom39/53]






만약, 맞번호 변경을 하려는 스마트폰이 하나는 SK이고 하나는 KT라면 불가능하다는 의미죠. 또한 이전에 SK에서 번호이동으로 현재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두 스마트폰 통신사가 현재 올레 KT라고 해도 '원배정국번'이 이전에 SK이기 때문에 맞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올레 KT 스마트폰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이 2대 있을 때, 서로 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 맞번호 불가능)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2대 모두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므로 '신분증'과 스마트폰 2대를 지참하면 대리점과 올레프라자 지점에서 맞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리점보다는 올레프라자에서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므로 올레프라자에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


> 티월드 SK 스마트폰

본인 명의뿐만 아니라 타인 명의의 스마트폰이 있을 때, 서로 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 2대가 모두 본인 명의라면 위의 KT방법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타인 명의의 휴대폰과 맞번호변경을 하신다면 타인의 '신분증' 및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물론 휴대폰도 2대 모두 가지고 와야 하죠. SK 티월드 대리점이나 지점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SK는 대리점에서도 어렵지 않게 업무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 LG 유플러스 스마트폰

본인, 타인 모두 맞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맞번호변경을 하는 이유/ 혹은 필요한 이유(신규 에이징 관련 내용 포함)


보통 스마트폰을 구매, 개통하게 되면 "유지기간"이라는게 존재 합니다. 요금제 유지기간, 회선 유지기간, 부가서비스 유지기간 등과 함께 약정을 걸어놓게 되죠.


"약정3"는 24개월 약정일때 약정기간내에 해지하면 그동안 '할인받은 금액'을 토해내야 하는 '할인반환금'제도를 말합니다. ㅠㅠ 


"약정2"는 24개월 약정일때 처음부터 기본으로 '8만원', '10만원' 이렇게 미리 지정하고 약정기간내에 해지하면 사용한 기간을 '일할계산'해서 나머지 기간에 대한 금액을 토해내야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ㅠㅠ


문제는 이 약정2나 약정3보다는 처음 언급한 요금제, 회선, 부가서비스 유지기간에 대한 부분인데요. 만약 이를 지키지 않으면 나중에 스팟정책, 번호이동, 신규, 기기변경 정책등이 나와도 '가입제한'에 걸려 스마트폰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죠. 따라서 기본적으로 이 유지기간을 지켜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 정책이 '번호이동'보다는 '신규'정책이 훨씬 좋습니다. 그래서 '신규 에이징'이라는 방법으로 휴대폰을 바꿀 수 있는데요.


"신규 에이징 = 맞번호변경 후 + 해지"


위와 같은 개념이죠. 그래서 맞번호변경이 필요할 수 있구요.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을 그대로 쓰면서 맞유심기변(유심을 서로 바꾸어 기기변경)을 하면, 원래 사용하던 휴대폰의 번호가 바뀌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기존 스마트폰 A = 내번호 4556 , 유지기간 종료

신규 스마트폰 B = 새번호 8997 , 유지기간 6개월 남음

=> 맞유심기변 후

기존 스마트폰 A =번호 8997 , 유지기간 6개월 남음

신규 스마트폰 B = 번호 4556 , 유지기간 종료 (번호와 회선, 유지기간 바뀜)


따라서 이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즉 "내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유심기변을 하려면 "맞번호변경"이라는 작업이 필요한 것입니다.


기존 스마트폰 A = 내번호 4556 , 유지기간 종료

신규 스마트폰 B = 새번호 8997 , 유지기간 6개월 남음

=> 먼저, 맞번호변경 후

기존 스마트폰 A =번호 8997 , 유지기간 종료

신규 스마트폰 B = 내번호 4556 , 유지기간 6개월 남음 (번호만 바뀜)

=> 다음으로, 맞유심기변 후

기존 스마트폰 A = 내번호 4556 , 유지기간 6개월 남음

신규 스마트폰 B = 새번호 8997 , 유지기간 종료 (회선, 유지기간 바뀜)


이와 같이 결국, 새로운 스마트폰이 "가개통급"으로 하나 생기게 되는 꼴입니다. ^^ 말 그대로 번호와 스마트폰은 유지한 채 "유지기간"만 만족시키는 방법! 많은 분들이 이를 통해 새로운 핸드폰을 중고로 판매하고 계신 것입니다.


웬걸 스마트폰 새거로 바꾸려고 번호이동이나 신규에이징 하는거 아니냐구요? 네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하루 이틀 사용해보니 마음에 들지 않는데 '개통철회'는 하기가 싫습니다. 그럴 때 이와같은 방법으로 기존핸드폰을 기존 전화번호로 그대로 쓰면서 "유지기간"만족시킨 '기존회선'만 바꾸어주는 개념이죠. (맞번호변경 후 맞유심기변, 그리고 새 스마트폰 해지)


정리하면, 휴대폰 관련 내용은 3가지로 분류됩니다.

1. 스마트폰 기계

2. 스마트폰 전화번호

3. 스마트폰 회선(통신사, 유지기간 등)


위의 1번을 바꾸면 '기기변경'이 되고, 2번을 바꾸면 '번호변경'이 되며, 3번을 바꾸면 '번호이동'이 되는 것이죠. ^^ 복잡한 듯 보이지만 한 번 실제 해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End. <스마트폰 맞번호변경,신규 에이징 방법 초간단 리뷰(KT/SK/LG)>

2014/09/11 - [IT 정보/스마트폰] - 갤럭시 노트4 초간단 스펙 그리고 갤노트 엣지의 개선점

2014/09/10 - [IT 정보/스마트폰] - 아이폰6 스펙,사양,장점 초간단 정리

2014/09/04 - [IT 정보] - [핸드폰 초간단 해지방법] 올레KT 사용자 스마트폰 해지방법

2014/08/21 - [IT 정보] - [sk] 스마트폰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신고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