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갤럭시 노트4 초간단 스펙 그리고 갤노트 엣지의 개선점 본문

IT 정보/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 초간단 스펙 그리고 갤노트 엣지의 개선점

BLUE4 2014. 9. 11. 21:04


< 갤럭시 노트4 초간단 스펙 그리고 갤노트 엣지의 개선점 >


a. 갤럭시노트4 초간단 스펙과 장점, 갤노트4는 역시 대형화면과 S펜!



프리미엄 스크린으로 쿼드 HD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노트4.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제품은 공개된 상태이죠. 많은 사람들의 기대속에 안드로이드 유저에게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작품일듯 합니다.


갤럭시S5 광대역LTE-A가 상당한 스펙과 장점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했는데요. 아무래도 아이폰6의 출시를 앞두고 사람들의 기대가 분산된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생각많큼 기대에 못미치는 점들이 눈에 띄므로 더더욱 갤럭시노트4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색상과 채도, 14.4 cm의 높은 콘트라스트... 쿼드 HD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는 생생한 컬러 느낌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문제때문에 아이폰6는 풀HD에 머물렀지만 '탈착'이 가능하다는 이점으로 최고 사양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이죠. 




3.7MP 전면카메라와 어두운 환경에서도 나름 만족할 만한 퀄리티를 가질 수 있도록 성능을 가졌죠.


자유롭게 화면에 나오는 텍스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S펜을 쉽게 이용하고,


재충전시간을 단축시키고, 배터리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1시간의 배터리 충전시간으로 충전속도를 향상시킨 것이죠.


또한 초절전모드로 대기시간에는 배터리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b.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노트4 스펙과 성능을 담는다면 정말 최고!


갤럭시노트4는 이제 갤럭시 시리즈의 마지막 보루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다양한 제품으로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으는데는 성공했습니다. 갤럭시알파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을 끌어 모으고, 갤럭시노트 엣지 - 갤럭시 엣지의 출시로 아이폰의 3면 디스플레이 특허출원에 대한 맞대응을 하였죠.


이제 남은 건 갤럭시 노트 엣지에서 보여 준 '측면 디스플레이', '옆면 디스플레이'의 활용도 문제입니다. 베가 시리즈가 '하단 소프트키'로 많은 애를 먹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나름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지만, 많은 사용자들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 때 '불편함'을 호소했었죠.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어쩌면 갤럭시노트 엣지의 '측면 디스플레이'인지도 모릅니다. 각종 알림을 동영상 시청시에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분명 필요한 기능입니다. 스마트워치가 급속도로 보급되지 않는 이상... 측면, 옆면 디스플레이는 발달할 수 밖에 없죠.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갤럭시노트4"의 출시는 현재 대형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진영에서의 마지막 디자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이젠 측면 디스플레이까지... 점점 개성이 강한 디자인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 스마트폰 중에서 '최고사양'임에는 틀림없기 때문에 갤럭시노트4의 선전은 기대해볼만 합니다.


End. <갤럭시 노트4 초간단 스펙 그리고 갤노트 엣지의 개선점>

2014/09/10 - [IT 정보] - 아이폰6 스펙,사양,장점 초간단 정리

2014/08/29 - [IT 정보] - 갤럭시노트3 스펙 모두 공개, 해상도를 최적화시켜라

2014/08/29 - [IT 정보] - 갤럭시S5 스펙 모두 공개, 배터리와 프로세서 사양은 필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