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아이폰6 스펙,사양,장점 초간단 정리 본문

IT 정보/스마트폰

아이폰6 스펙,사양,장점 초간단 정리

BLUE4 2014. 9. 10. 15:18


< 아이폰6 VS 아이폰6 플러스 VS 아이폰5S VS 아이폰5, 

디스플레이 해상도 그리고 배터리 성능의 향상! >



a. 아이폰6 공개 및 출시, 사용자에 기대에 부응했을까?





;드디어 아이폰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미 많은 스포에서 예상했듯이 디스플레이의 변화와 모서리가 부드럽게 변한 곡면의 형태를 띠게 되었죠. 물론 만족스러운 '크리에이티브'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유저에게 필요했던 대형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의 출시로 좀 더 다양해진 모델을 갖게 되었다는 점에 만족할 수 있고, 그것이 곧 아이폰 6의 장점이 될 수 있죠.


그러면 이번에 공개, 약 7개국에서 19일 출시될 '아이폰6 스펙'을 초간단 정리해볼까요? ^^


b. 아이폰6 스펙1: 5.5인치, 4.7인치 디스플레이 두 가지 형태로 출시





; 확실히 아이폰5나 5S보다는 커졌다는 느낌이 확 나는데요. 많은 분들이 지적하시듯이 과연 '한손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잡스의 철학을 버린 것인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대형 디스플레이에 대한 '열망'이 굉장히 컸었고 그만큼 충성도 높은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갈증'을 해소할 만한 작품이었다는 평을 하고 싶네요.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로 1920*1090 픽셀의 해상도, IPS기술이 적용된 패널입니다.




c. 아이폰6 스펙2 : 기압계 센서의 추가, 과연 '혁신'을 기대할 수 있을까?






;이미 아이폰5S에서부터 적용된 지문인식 터치센서는 이번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에서도 적용되 되었죠. 중요한 건 이에 더해 어떤 센서가 더 추가가 되었느냐는 점인데요.


비교해보니 '기압계'가 추가되었군요. 아마도 건강, 운동과 관련된 어플과 호환되고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와의 연동을 고려해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솔직히 센서의 추가보다는 '이미 장착된 센서'들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고, '최적화 기술'과 좀 더 정확한 센싱능력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웨어러블 기기와 호환되고 조화를 이루었을 때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있겠죠.


d. 아이폰6 스펙3 : 50% 향상된 내장 배터리 성능








;아무래도 아이폰의 단점은 배터리를 탈착할 수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전 설문조사에서도 아이폰에 가장 아쉬운 기능 중 하나로 '배터리 문제'가 언급되기도 했는데요.


이번에 그러한 문제를 '배터리 최적화'라는 기술로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실제로 대기 시간이 10시간에서 16시간으로 50%이상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스마트폰의 최대 약점이 배터리이고, 배터리와 칩에서 발생하는 '발열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이 발열문제는 어떻게 해결했을지 '이후 사용자들의 리뷰'가 기대가 됩니다.


e. 아이폰6의 과제 : '혁신'을 찾아라





;아이폰 하면 역시 '스티브잡스'... 그리고 잡스하면 '혁신'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과연 이번 아이폰6의 업그레이드는 '혁신'으로 볼 수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합니다. '스펙'면으로 봐서는 안드로이드의 타 신제품에 뒤떨어지지만 나름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했고, 앞으로 출시될 애플워치 등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기대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역시 관건은 아이폰6에 있기 보다는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라는 신제품을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시장은 과열되었고, 더 이상 '선두주자'를 예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번 '아이폰6 출시' 어떻게 보시나요?



End. 스펙,사양,장점 초간단 정리 <아이폰6 VS 아이폰6 플러스 VS 아이폰5S VS 아이폰5, 디스플레이 해상도 그리고 배터리 성능의 향상!> / 사진 및 내용 : 애플 홈페이지. www.apple.com/kr/


2014/09/06 - [IT 정보] - 갤럭시 알파 스펙 모든 것, 출시와 함께 이슈가 된 이유?

2014/08/29 - [IT 정보] - 갤럭시노트3 스펙 모두 공개, 해상도를 최적화시켜라

2014/08/18 - [IT 정보] - 출시 임박 아이폰6, 아쉬웠던 기능과 갤노트4와의 승부요소 한가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