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핸드폰 초간단 해지방법] 올레KT 사용자 스마트폰 해지방법 본문

IT 정보

[핸드폰 초간단 해지방법] 올레KT 사용자 스마트폰 해지방법

BLUE4 2014. 9. 4. 21:46


< 올레 KT 핸드폰 해지 신청 초간단 방법 한가지 >


핸드폰해지방법


요즘, 스마트폰 교체주기가 굉장히 짧아졌습니다. LG 유플러스는 유지기간이 최소 93일, KT 올레는 183일, SK 텔레콤은 125일이 보통이죠. 물론, 판매점이나 사이트, 카페, 커뮤니티마다 제각각이라 조금씩 변동이 있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기시간"이 긴 114 전화상담이나 "직접방문"해야하는 대리점 상담이 조금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죠. 반대로 이렇게 해지하시는 걸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만약, 인터넷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초간단 방법을 추천해드려요. ^^ "검색"을 이용한 초간단 메뉴진입.


a. 일단, olleh.com 우측 상단 검색창에 "해지"라고 입력합니다.





; "해지"라고 입력하면, "모바일 해지 신청"이라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선택하고 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온라인 해지 신청 접수 방법'이 안내되고, 해지처리가 언제 되는지 확인할 수 있죠. 근데 의문점? 어차피 상담사가 통화를 한다면... 전화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것인데요.


인터넷이용 모바일 해지신청의 장점은 '상담전화 대기시간'을 절약한다는 점, 상담가능시간인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 이후에도 해지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b. 온라인으로 해지 접수를 하려면 "아이핀"인증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핀' 계정은 거의 대부분 가지고 계실 겁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앞으로 온라인 거래 등을 위해 하나 만드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위의 사진 제일 아래 우측에 보면 "아이핀 인증"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주의할 점 한가지, '해지 접수가 안되는 경우'를 체크해야 합니다.

01 만13세 이하 미성년자

02 외국인 가입자

03 임대폰 사용자

04 법인, 개인 사업자

05 개통 14일 이내 고객

06 미납이 있는 고객

07 공공기관

08 선불 핸드폰

09 잔여 가입비가 청구되는 고객

10 별정 사업자



c. '아이핀'인증 후 해지유형과 연락번호를 남기면 !





; 아이핀으로 사용자 인증이 끝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자신이 해지하려는 스마트폰 번호를 확인하고, '해지 유형'을 선택합니다. 아무래도 상담원을 통해 '한 번더' 해지방어를 하려는 의도이거나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려는 의도겠죠. ^^


그리고 연락받으실 핸드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끝!!!


^^ 정말 간단하죠.


그렇다고 정말 끝났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시라면 스캔해놓은 '신분증' 사진은 거의 대부분 가지고 계실텐데요. 나중에 상담원이 "이메일"로 신분증을 요구하면, 바로 보내주시면... '정말' 끝!!!


이번달 사용요금은 다음 결제일에 청구되니 '기억'해주시구요.


End. [핸드폰 초간단 해지방법] 올레KT 사용자 스마트폰 해지방법


2014/08/20 - [IT 정보] -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2014/09/03 - [핫토픽] - 종합소득세 전자신고 초간단 방법, 단일소득 단순경비율 대상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