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sk] 스마트폰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본문

IT 정보

[sk] 스마트폰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BLUE4 2014. 8. 21. 05:00


< "휴대폰 결제 / 스마트폰 소액결제 팁",

[sk] 스마트폰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


a. 초간단 방법, SK 티월드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




; 지난 포스팅에서는 "올레 KT 스마트폰 소액결제 차단하는 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SK 티월드"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함 알아볼까요? ^^ !!! 초간단 방법이에요 !!!


01 티월드 tworld.co.kr 에 접속.

02 우측 검색창에 "소액결제" 입력

03 아래로 스크롤 후 좌측 "자세히 보기" 배너 클릭

04 '휴대폰결제' 신청 및 해지 서비스 선택하기


정말로 쉽죠. ^^ 솔직히 홈페이지에 메뉴가 너무 많아서 복잡할 때가 많은데, 요놈 "검색창"을 잘 이용하니 정말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네요. 포털의 '검색창'만큼이나 유용하답니다.





b. 먼저,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소액결제 메뉴 이용시.)




;이제 "소액결제"에 대한 분쟁을 막고자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상품'을 가입하지 않으면 휴대폰 소액결제나 앱스토어의 콘텐츠이용료 등을 결제할 수 없답니다.


이걸 보면, 나름 '보안'에 신경을 썼다는 생각이 드네요. 


c. 휴대폰결제 서비스 "신청" vs "해지" vs "설정"




;일단,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계시다면, 위 그림에서 "서비스 신청" 배너 아래에 "해지"와 "설정" 메뉴를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액결제나 콘텐츠이용료에 대한 설정과 차단을 할 수 있는 것이죠.


d.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 유의사항




;2013년 9월 이전 가입자는 자동으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 있으므로, 한 번쯤 자신의 서비스 '설정'을 살펴보실 필요가 있겠구요.


9월1일 이후에 스마트폰을 구매하셨다면,


휴대폰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반드시" 먼저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티월드 tworld.co.kr / 고객센터 1599-0011 / 가까운 지점, 대리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k] 스마트폰 소액결제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

* 사진 : 티월드



2014/08/20 - [IT 정보] -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2014/08/18 - [IT 정보] - 출시 임박 아이폰6, 아쉬웠던 기능과 갤노트4와의 승부요소 한가지

2014/08/07 - [IT 정보] - 벼랑끝 갤럭시S5, 반전을 위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