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높은 하이힐, 구두 사는 요령 6가지 본문

자유로운 글

높은 하이힐, 구두 사는 요령 6가지

BLUE4 2014. 11. 21. 20:22

구두 잘 고르는 방법 6가지 살펴보기


높은하이힐은 여성들의 로망이죠.^^ 예쁜 다리와 패션의 완성을 보여주는 여자하이힐은 발이 아프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아이템인듯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자신의 발에 어느정도 맞는 구두를 선택해야 '아픈 발'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신발을 선택할 수 있을까요? 그에 대한 답은 바로 구두 가게에서부터 시작되죠.


[높은 하이힐, 구두 사는 요령 6가지]



> 발이 약간 더 커져 있을 때인, 하루가 끝날 즈음에 구두를 삽니다.

> 구두를 한쪽만 아니라 양쪽 다 신어 봅니다.

> 뒤꿈치가 꼭 맞는지 그리고 발가락이 들어가는 부분의 길이와 폭과 높이가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 가게에 카펫이 있고 그 밑에 부드러운 깔개가 두껍게 대어져 있어, 잘 맞지 않는 구두도 순간적으로 편하게 느껴질 수 있게 해 놓았는지 꼭 확인합니다.

> 뻣뻣한 가죽이나 합성 재질로 된 구두는 되도록 피합니다. 부드러운 가죽이나 스웨이드 가죽과는 달리, 그러한 재료는 걸을 때 신축성이 없기 때문이죠.

> 굽이 높은 구두를 사게 된다면, 가죽으로 된 안창을 덧대어 봅니다. 항상 굽이 높은 구두를 신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하루 중 때때로 굽이 좀더 낮은 구두로 갈아 신는 것도 도움이 되죠.



위와 같은 내용에 더해서, 구두는 구입 당시에 편안한 느낌이 들어야 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합니다. 일반적인 생각들과는 달리, 구두를 길들인다... 얼마나 걸릴까라는 건 없다고 하는데요. 코글린 박사는 이렇게 말하죠. “점원의 말에 넘어가, 꽉 끼는 구두도 길들고 나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이 있어서는 절대로, 절대로 안 된다. 당신의 발만 상할 뿐이다.”



그러나 만일 뒤꿈치는 편한데 앞이 꽉 끼는 구두나 앞은 편한데 뒤꿈치가 헐렁한 구두를 신을 수밖에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누 고엘 박사는 어느 쪽이 더 고치기 쉬운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고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우선, 앞부분이 충분히 넓은 구두를 사서 뒤꿈치가 더 잘 맞도록 안창을 댈 수 있다. ··· 두 번째 방법은 뒤꿈치가 꼭 맞는 구두를 사서 구두의 앞부분을 늘리는 것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대개 가죽으로 만든 구두의 경우에만 효과가 있다.”


많은 여성들은 하루에 15킬로미터 정도를 걷는 것으로 추산되기 때문에, 신발을 점검해 보는 것이 꼭 필요하죠. 「미국인의 건강」(American Health)지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발을 좀더 존중심을 가지고 대한다면—특히 잘 맞는 구두를 신는다면—발에 생기는 대부분의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성들의 로망 '높은 하이힐'이 정말 예쁘고 아름답지만 너무 오래 신는 것보다는 가능하다면 좀 더 낮은 신발을 하나 가지고 다니면서 바꿔 신어주는 것이 필요할 수 있겠네요. '패션'을 포기하기란 쉽지 않으니까요.... ^^


End. <높은 하이힐, 구두 사는 요령 6가지>

관련글타래 : 높은 여자하이힐과 발건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