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급매물 부동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이유 본문

부동산 정보

급매물 부동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이유

BLUE4 2014. 8. 3. 17:50


<급매물 부동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이유 >



부동산 급매물

[사진 By EspressoLaine]


a. 부동산 급매물, 조심해야 할 점 4가지는?


;안녕하세요? '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입니다. ^^ 오늘은 '부동산 급매물, 현명하게 매입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솔직히 주변 시세보다 10%이상 싸고, 또 맘에 드는 아파트나 좋은 지역에 있는 상가의 급매물은 탐이 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재테크 수단으로 이러한 급매물을 타겟으로 삼는 경우도 많구요. 하지만 '급매물'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점도 많습니다.


1. 아파트 로열층 급매물, 과연 왜 싸게 나왔을까? 이유 분석하기.

2. 실제 시세 조사는 필수! 가격 협상의 우위를 점하라.

3. 급매물 살 돈은 미리 준비되었나? 대출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4. 부동산 급매물, 결코 살 때는 '조급하지 마라'...


어떤 경우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급매'로 나온 급매물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하자'가 있을 수도 있고, 경매직전의 물건일수도 있고... 급매물로만... 여러달 지난 '선호도'가 떨어진 부동산 매물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급매물'이라고 덥석 계약할 것이 아니라... 충분히 검토해보고, 전문가들을 통해 실제 매물에 대한 상태도 꼼꼼히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계약파기'라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죠.


지금까지 '부동산 급매물, 현명하게 매입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중요한 것은 '싼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 이유가 정말 '돈'이 급해서라면... 좋은 매물일 가능성이 높죠... 하지만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충분한 분석과 매물 검토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글타래~]


2014/07/29 - [부동산 정보] - 도시 재개발 투자, 반드시 확인해야할 3가지 +a


2014/07/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를 알아보는데 정작 쉽게 놓치는 3가지


2014/07/21 - [부동산 정보] - 경매 취소, 낙찰받은 아파트 물리고 싶다면?


2014/07/19 - [부동산 정보] - 땅투자 부동산투자, 기본계획을 살펴보면 답이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