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본문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BLUE4 2017. 10. 21. 14:17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작가들이 글을 쓰면서 가장 어려워 하는 점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첫 문장이지 않을까? 처음 시작만 잘 하면 글을 술술 잘 써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많은 고민을 하고 첫 문장을 시작하게 된다.


재밌는 사실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정말 기분이 좋은데 이 생각을 바로 적용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아이디어는 갑작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많은 경우 '메모'를 잘 활용하라는 조언을 한다. 유시민 작가도 이와 관련해 자신의 경험을 한 방송에서 이야기한 적이 있다.


좋은 아이디어! 과연,


그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생기는 걸까? 그리고 그 아이디어를 어떻게 잘 간직할 수 있을까? 오늘은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를 빌리는 방법과 관련된 내용을 생각해보고자 한다.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일상활동에서 자주 사용하는 '볼펜'!!!


블로그글쓰는법블로그글쓰는법



과연 이 '볼펜'은 어떤 용도인가? 메모를 하거나 서류에 서명을 하거나, 필기를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종이에 사용하는 '도구'라고 말할 수 있다. 즉, 간단히 말하자면 '종이에 글씨를 쓰는 도구'인 것이다.


그런데 이 '도구'가 전혀 다른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면?


흥미롭게도 종이박스를 개봉할 때 이 볼펜을 이용해서 테이프를 제거?한다. 쉽게 말하면 '칼'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볼펜의 뾰족한 부분을 이용하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 그래서 많은 배송직원 분들이 메모와 동시에 박스를 개봉할 때 많이 사용하신다.


두 번째, 주전자와 전기포트!!!


일반적으로 주전자는 '손잡이'가 달려 있다. 뜨거운 물이나 액체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손잡이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손잡이가 분리된다면? 어떨까?


만약, 안전문제를 잘 고려한다면 '가열'시 손잡이는 분리하여 함께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전기포트에도 적용해보면? 후라이팬도? 이미 많은 상품에서 이러한 손잡이 분리형식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런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나왔을까?


따라서 우리는 먼저,


"일상활동"에서 아이디어를 찾아야 한다.


블로그글쓰기블로그글쓰기



블로그의 소재, 글쓰는 법에 대한 아이디어도 아주 다양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의외로 역발상은 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고, 전혀 다른 시각으로 사물을 보게 해줄 수 있다. 그림을 꼭 정면에서만 바라볼 필요가 없듯이...


"이제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우리의 일상활동으로 주의를 돌려보자. 아주 많은 소재를 찾을 수 있고 흥미로운 '역발상'의 흔적들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블로그 글쓰는법 아이디어를 빌리고 싶다면?]

PS. 블로그 운영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블로거머니' 커뮤니티에서 만나요! 


홍보배너링크


2014/10/24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 글쓰기, 스토리텔링 글쓰기방법도 레시피가 있을까요?

2014/10/23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 글쓰기 잘하는법 초간단 3단계, 블로그 상단보다 중요한 것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