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3가지 - CPC광고 플랫폼(클릭당 수익) 본문

IT 정보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3가지 - CPC광고 플랫폼(클릭당 수익)

흥미로운 BLUE4 2014.12.08 23:33

> 구글 애드센스 -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구글 검색엔진이 한국에서는 그리 영향력이 크지 않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조금씩 '검색' 장악율을 높여가고 있죠. 그런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광고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광고주는 '애드워즈', 블로거에게는 '애드센스'라고 불리는 서비스이죠.


물론, 애드센스는 사이트나 모바일웹에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 동영상에도 삽입할 수 있죠. 이외에도 게임이나 다양한 온라인 네트워크에서 '광고 수익모델'로 효과적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현재, 미국이나 기타 지역에서는 한달에 만달러(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고수익 블로거들이 상당수 있고, 국내에도 천달러(100만원)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들을 꽤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블로그 콘셉'을 가지고 있고, 포스팅 소재가 풍부하다면 충분히 '고수익'을 노릴 수 있는 블로그 수익모델이라 할 수 있죠.


> 다음 애드핏 -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얼마 전까지 Ad@m으로 서비스했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데요. 8월에는 모바일 웹에서 '전면형 광고'를 런칭해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스마트폰 전체화면'에 적극적으로 광고를 보여주고 '대시'하기 때문에 광고단가가 타 플랫폼보다 낮아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면형 광고'는 자칫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가독성'을 해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어 좀 더 신중해질 필요가 있죠. 일단 블로그의 콘셉이나 포지션, 운영방향에 따라 상단과 하단에 배치하는 '띠배너'로 대체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최근에 이런 다음 아담(Ad@m)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 '다음카카오' 체제 출범 이후 애드핏(Adfit)이라는 광고플랫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알 수는 없지만 좀 더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해외의 구글 애드센스에 버금가는 '블로그 수익모델'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일단, 지난달 수익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와 '같은' 수익을 올렸고, 결국 전체 수익은 2배가 되었죠.


> BJ피플즈 리더스타임 -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블로거머니 (보기)라는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알게 된 신생 CPC 광고 플랫폼이 잇는데요. 바로 BJ피플즈의 리더스타임입니다. BJ피플즈에는 재무설계관련 광고플랫폼인 리더스업과 다양한 CPA광고 플랫폼인 리더스CPA 서비스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2년 정도 된 저에게는 그 2가지 광고보다 클릭당 수익을 얻는 '리더스타임'이 더 적격이었죠.


재밌는 건 '뉴스' 형태, '키워드' 형태, '텍스트' 형태, '3D 이미지' 형태 등 다양한 형태의 배너를 만들 수 있고 사이즈와 삽입방법도 국내 3대 포털의 블로그와 모바일웹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만큼이나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꽤 많습니다. 최근에는 무려 1.4달러짜리 단가도 보았죠. 해외에서 20달러에 육박하는 애드센스 단가를 생각하면 작아보일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그래도 경쟁력있는 수익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체류시간'을 측정해서 단가를 차등 지정하는 '아이디어'가 들어가서 좀 더 좋은 수익을 노려볼 수도 있겠습니다. ^^


End.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3가지 - CPC광고 플랫폼(클릭당 수익)>

2014/10/16 - [IT 정보] - 블로그 수익올리는법 - 다음 아담(Daum Ad@m)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하기

2014/10/17 - [IT 정보] - 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에도 다음 모바일 광고가? - Ad@m(아담) 적용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