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본문

IT 정보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BLUE4 2014. 8. 20. 13:21


< "휴대폰/스마트폰 소액결제 팁",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방법 >


a. 소액결제 차단, 초간단 방법 한가지




;솔직히,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메뉴"를 찾는데만도 한 참 걸리죠. ㅠㅠ 저도 처음 접하는 서비스는 이리저리 헤매다 시간만 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올레 KT 통신사의 경우,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해지' , '차단'을 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도 '소액결제' 분쟁사례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인 듯 보이네요.


01 올레닷컴 olleh.com 접속.

02 검색창에 "소액결제" 입력.

03 아래로 스크롤하면 '좌측'에 "소액결제 내역 확인하기" 배너 클릭.

04 그런다음... 원하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선택한다 ^^


아주 쉽죠.





b. 소액결제 최대 이용한도 12만원/ 자동결제 부분별 허용 가능




;메뉴를 살펴보면,


01 소액결제 이용내역

02 소액결제 이용한도 조정

03 소액결제 한도 차단(모두 차단 기능 있음.)

04 자동결제 허용(모두 허용 기능 있음.)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솔직히 저도 소액결제 분야가 이렇게 다양한지 잘 몰랐습니다.


c.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는... 그 밖에도... 숨겨진 메뉴??




;위의 사진을 잘 보시면 "이용내역" 우측에 "서비스" 부분 콤보박스를 클릭하면, 소액결제 / 무선결제 / 청구 대행 / 본인인증 / 오프라인 결제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즉, 휴대폰으로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차단' 혹은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이죠.


따라서 이 메뉴를 이용하면 원하지 않는 '자동결제' 메뉴와 같은 부분을 얼마든지 원천봉쇄하여 '우리 아이들의 게임머니'로 캐쉬가 사용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답니다. ㅠㅠ


'쿠키런' 사건 아시나요? 쿠키런이 모바일 어플 게임에서 중독성이 강한데요. 7살 짜리 아이가 열심히 엄마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다가 소액결제... 자동결제가 되어버려서...70만원을 써버렸다는 슬픈 이야기... '알고보니' 구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게임인데... 소액결제 서비스가 바로 되더군요.


이런 부분을 막기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답니다. ^^


d.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휴대폰 결제 이용거부




;보너스로... 한가지 더...


올레닷컴에는 부가서비스로 "휴대폰결제 이용거부"라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잘 모르는 휴대폰 결제가 발생할 때 소액결제가 잘못되는 경우를 막을 수 있죠.


이상 'kt 스마트폰 소액결제 서비스 차단 및 신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 [kt] 소액결제 서비스 신청 및 차단(해지) 방법>

* 사진 : 올레닷컴.


2014/08/18 - [IT 정보] - 출시 임박 아이폰6, 아쉬웠던 기능과 갤노트4와의 승부요소 한가지

2014/08/07 - [IT 정보] - 벼랑끝 갤럭시S5, 반전을 위한 갤럭시S5 광대역 LTE-A

2014/08/05 - [IT 정보] - "20대 싱글녀", 그녀의 여름 쇼핑키워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