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여러 개의 멀티블로그 운영은 꼭 이렇게? 본문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여러 개의 멀티블로그 운영은 꼭 이렇게?

흥미로운 BLUE4 2014.12.14 22:38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여러 개의 멀티블로그 운영은 꼭 이렇게?


일단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면 멀티 블로그를 생각하게 됩니다. 여러개의 블로그에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고, 혹시 한 블로그가 문제가 생기면 서브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려운 점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를 해야하고 염두에 두어야 할 점도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카테고리를 단순화 시킨다.


어떤 일이든지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되면 '단순'해져야 합니다. 만약, 단순하지 못하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칠 수가 있죠. 마찬가지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도 단순하지 않으면 여러 개의 블로그에 글쓰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건 '카테고리'를 단순화시키는 것이죠. 주제를 서로 다르게 운영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고, 같은 카테고리가 들어가되 3개 이상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 혼란스럽지 않고 글쓰기에 집중하게 되죠.


또한, 처음 블로그포스팅에서는 '분류'하는 일 없이 하나의 카테고리에 일단 글을 작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포스팅의 갯수가 적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주제로 운영하는 것이 좋을지 쉽게 결정내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시작을 하고 포스팅의 주제나 성격에 따라 카테고리를 나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주제나 목적에 맞는 글쓰기를 한다.


보통 서브 블로그는 신경을 못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멀티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물론, 때때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죠. 하지만 기본적인 원칙은 각각의 블로그 컨셉에 맞게 정상적으로 운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것은 블로그 주제와 운영 목적에 맞게 포스팅을 구성하고 글쓰기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 블로그 만의 '개성'이 살아나고 정기 구독자가 생겨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좋은 '콘텐츠'를 하나하나 축적해나가는데도 유리합니다.


일관성있는 포스팅으로 방문자가 한 눈에 원하는 정보를 찾고, 다른 포스팅을 살펴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페이지뷰나 체류시간이 증가해서 결국, 블로그 전체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이죠.


> 다른 블로그와 링크걸기


일명 '교차 포스팅'이라고 불리는데요. 기본적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각각의 사이트에 링크시켜 놓으면 새로운 방문자의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확장'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만약 어떤 주제의 포스팅을 하는데 '다른 블로그'에서 일부 내용이 다루어졌다면 그 부분을 '링크'를 통해 연결해놓을 수 있습니다. 또는 그 블로그 내용의 일부를 인용해서 '궁금증'을 유발시킬 수도 있죠.


따라서 정말 나중에는 거미줄 같이 서로의 블로그에 '링크 교환'이 잘 이루어지게 되면 전체 블로그들에 페이지뷰와 방문자 체류시간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수익'을 생각한다면 수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End.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여러 개의 멀티블로그 운영은 꼭 이렇게?>


2014/12/10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2014/12/08 - [IT 정보] - 요즘 뜨는 블로그 수익모델 3가지 - CPC광고 플랫폼(클릭당 수익)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