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토지, 땅 및 부동산 투자의 '정석아닌 정석같은' 방법? 본문

부동산 정보

토지, 땅 및 부동산 투자의 '정석아닌 정석같은' 방법?

BLUE4 2014. 9. 17. 17:10

토지, 땅 및 부동산 투자의 '정석아닌 정석같은' 방법?


아직도 많은 분들이 재테크의 수단으로 '부동산 투자, 토지 및 땅투자'에 대해 관심이 많죠. 아무래도 인간의 일상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바로 이 '부동산'이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그럼에도 수많은 투자방법이 있는 가운데... 좀 더 심플하고 확실한 아이디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정보의 과잉' 때문이죠. 과연 어떤 투자정보가 정확한 것인지, 믿을 만한 것인지 잘 알 수 없을 정도로 '정보'가 넘쳐나고... 실제 '필요한 정보'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됩니다.


그러면 초간단 '투자 정석'은 어디 없을까요?



부동산투자방법



이점에 대해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너무 먼 곳에서 정답을 찾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미 존재하고 또 우리가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야 말로 '좋은 부동산 투자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되짚어보면...


> 부동산관련 전문 포털사이트,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활용하자

기본적으로 '온나라부동산포털'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부동산 정보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국내에 존재하는 토지, 건물, 아파트, 상가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와 땅에 대한 공시지가 도시계획, 개발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죠. 심지어는 다양한 '지도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지도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정부 정책관련 공공기관 웹사이트나, 부동산114와 같은 인터넷 전문 중개 사이트들에서도 소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 신문은 '부동산 투자 정보'의 시작!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해서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이나 모바일 웹에서도 쉽게 인터넷 신문기사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이슈'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종이'로 된 오프라인 신문을 더 좋아하는데요. 손에 닿는 감촉을 느끼면서 좀 더 집중하고 '부동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현재 실시되는 부동산 정책들과 '장점'들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최근 부동산 투자 트렌드까지 확인 할 수 있으니 토지투자, 부동산투자에 있어서 꼭 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관심있는 지역에 부동산 중개업소를 콕 찍어보자!

일반적으로 부동산 중개업소에 대한 '회의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절대로 부동산 투자를 잘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조금 과장된 투자정보로 현혹할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 것은 실제 그 지역에 적용될 도시계획이나 개발계획, 철도노선, KTX 관련 정보등은 지역 부동산 업체들이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으므로 남들보다 빠른 정보를 원한다면 반드시 그런 중개업소를 많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친구'가 그 쪽 일을 한다면 우회적으로 정보를 얻어볼 수도 있죠.


> 현장의 중요성, 직접 '발품'을 파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만약 내가 정말 소중하게 모은 자산을 '투자'해야 한다면 아무렇게나 선택, 결정을 내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직접 발로 뛰면서 현장을 방문하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관심지역의 토지, 땅 시세, 부동산시세, 아파트 분양정보, 상가분양정보, 개발 계획 등을 확인하고, 그 지역의 이발소, 수퍼마켓, 중개업소 등에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시골이라면 그 지역의 이장님을 통한 방법도 있습니다. 역세권 투자라면 직접 현장까지 걸어보고 높은 지역에서 '지형'이나 '주변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땅투자방법



지금까지, 어쩌면 너무나 당연할지도 모를 '정석아닌 정석같은' 부동산 투자방법 4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 부동산은 '입지조건'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도로는 생명줄이고, 상하수도, 도시가스, 전기 등의 기반시설에 대한 계획과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입지조건을 복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죠. 만약 건물이 주변에 많다면 일조권과 같은 조망권, 소음, 혐오시설의 여부 등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물론, 약간의 '모험'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정보가 100%일수는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필요한 건 '한번에 한곳에 투자하지 말라'는 것... '분산투자'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 혹시 여러분은 여러분 만의 투자방법이 있으신가요?


End. <토지, 땅 및 부동산 투자의 '정석아닌 정석같은' 방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