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아파트 선택기준,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본문

부동산 정보/부동산전세

아파트 선택기준,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흥미로운 BLUE4 2014.09.12 19:07


< 아파트를 고를 때 선택하는 기준, 꼭 확인할 사항! >


a. 난방방식과 계단식인지 확인한다


; 아파트를 선택할 때는 난방을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고려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개 '도시가스'를 이용한 난방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요. 만약 폐열 등을 이용하는 '지역난방'시스템을 사용하는 아파트가 있다면 관리비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파트의 구조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복도식보다 계단식 아파트가 '냉방, 난방'관리에 더 유리합니다.


b. 주변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한다


; 혹시 주변 아파트의 시세에 대비해 전세금, 전세값이 50% 이상이라면 어떨까요? 전세가 비쌀수록 그만큼 전세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그런 아파트를 매입하는 것이 나중에 전세 임대를 위해서라도 유리합니다. 시세와 분양가 차이가 큰 신축 아파트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따라서 주변 아파트의 평균시세와 전세 보증금 액수 등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파트선택기준



c. 시공사의 인지도는 어떨까?


; 최근 경기불황으로 많은 건설회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급 브랜드의 아파트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만큼 시공사, 시행사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분양, 계약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시공사의 인지도에 따라 분양가도 올라간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그만큼 유리한 조건도 많다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d. 되도록 큰 단지 아파트를 고르자


; 보통 대단위 단지 아파트가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가구수가 많을 수록 좀 더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이 제공되고 관리비 측면에서도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더구나 임대수요도 더 높은 편이죠. 물론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 도로와의 인접과 관련해서 어떤 동이 더 가까운지를 파악해서 시세보다 조금 비싸더라도 그 아파트를 분양받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역세권 아파트의 경우 양쪽 끝 동의 시세차는 많게는 5000만원 이상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합니다. 


e. 주변 환경, 그리고 교통 여건은 '짒갑'을 결정한다


주변 요소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인데요. 산이나 강... 숲... 뿐만 아니라 교통여건과 소음, 학교와 상점 등 '기반시설'의 조건도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어떤 특정한 부면을 희생하더라도 반드시 "교통 여건"은 양보해서는 안되는데요. 교통조건이 어떠냐에 따라 상당히 많은 부분이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나중에 아파트를 되팔때도 굉장히 중요한 조건이 되기도 합니다.


아파트 분양을 할 때에는 정말 고려해야할 '요소'가 많습니다. 만약, 꼼꼼히 따져 보지 않는다면, '집값이 왜 오르지 않지?'하는 불안이 증가할 수도 있죠. 설사 누구나 아는 정보라 하더라도 '나' 자신이 '확신'이 생길정도로 분명하고 정확한 분석을 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End. <아파트 선택기준,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2014/09/0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 분양 방법 리얼팁] 모델하우스의 겉과 속을 파악하자

2014/08/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 로열층, 각기 다른 로열층 선정기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