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아파트 분양 방법 리얼팁] 모델하우스의 겉과 속을 파악하자 본문

부동산 정보

[아파트 분양 방법 리얼팁] 모델하우스의 겉과 속을 파악하자

BLUE4 2014. 9. 5. 07:41


[아파트 분양 받는 방법 팁] 

아파트 모델하우스와 분양광고의 겉과 속을 파악하자 >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가면 '분위기'때문에 중요한 정보를 쉽게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나 시각적인 효과때문에 좀 더 부풀려져서 느껴질 수가 있죠. 따라서 '내집마련'을 좀 더 현명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체크사항이 필요합니다.


a. 아파트 모델하우스 겉과 속, '실상'을 파악하라 - 청약방법 팁


;보통, 모델하우스는 현장 근처에 있습니다. 그런데 '부지' 문제 때문에 좀 더 동떨어진 곳에 위치할 수도 있죠.


만약, 모델하우스 위치선정이 '아파트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단점'을 숨기기 위해서라면 한 번쯤 고려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닐 수도 있는데요. 어떤 경우 새롭게 개발하는 구역에 아파트 현장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접근성이 떨어져서 '기존 도시'에 인접하게 모델하우스를 만드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혹시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수많은 인파에 현혹된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주변 부동산에서 너무나 추천을 해서 '정말 좋은가보다'라고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오픈 첫날에는 아르바이트를 고용해서라도 사람을 동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고, 분양업체에서 주변 부동산과 협력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아파트분양방법



b. 아파트모델하우스 안에 들어왔다면 '반드시' 할 일, 4가지 - 분양받는법 팁


;일단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는 좀 더 시간을 가지고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1 아파트 주변 기반시설, 단지 배치도 확인 - 도로, 소음, 경사도, 방향, 주차시설, 상가.

02 평면설계도 확인 - 발코니와 다용도실의 면적과 위치, 배수시설 등

03 인테리어 확인 - 디스플레이된 가구가 실제 포함되는지, 실제 설치될 조명은 어떤지 등

04 실제 현장을 확인 - 분양상담사의 말을 전적으로 믿지 말고 '본인 눈'으로 직접 확인




[쳥약 준비 팁 - 준비물]

1. 청약통장 준비

2. 입주자 공고 확인 (분양가격,계약금,입주자 선정방법,구비서류 등)

3. 청약서류 확인 (주택공급신청서,신분증,등본,통장,도장,무주택서약서 등)

4. 계약서류 (인감,도장,신분증,등본,주택공급신청서 접수증 등)

5. 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 그리고 입주.


c. 아파트 분양광고 전단지, 100% 리얼 아니라는거 아시죠? ^^ - 분양상담 팁


; 아파트 분양광고 전단지는 100% 믿지 못합니다. ^^ 지극히 시행사, 분양 대행사의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과 '마케팅'의 요소가 강하기 때문이죠.


01 정말 '택지개발지구'인가? 공공업체에서 개발하는가?

02 도보로 5분거리? 실제로는 10분이상!

03 강남까지 30분? 강남 어디를 말하는데! 위치에 따라 천차만별!

04 대형 건설업체 아파트라고? 실제 시행사와 시공사, 분양사는 달라요!

05 시세차익 200%? 실제로는 최고 호가시기, '로얄층'을 선정했을 때!


End.[아파트 분양 방법 팁] 모델하우스의 겉과 속을 파악하자

>>

2014/07/23 - [부동산 정보] - 아파트 분양 정보, 면적 속에 감춰진 한 가지 비밀

2014/07/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를 알아보는데 정작 쉽게 놓치는 3가지

2014/07/19 - [부동산 정보] - 땅투자 부동산투자, 기본계획을 살펴보면 답이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