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보금자리 주택 분양 자격조건, 계속 기회를 엿보자 본문

부동산 정보

보금자리 주택 분양 자격조건, 계속 기회를 엿보자

BLUE4 2014. 7. 17. 11:07

보금자리 주택 분양 자격조건, 계속 기회를 엿보자




보금자리주택, 나에게도 해당될까?


보금자리주택은 사전예약방식을 통해 청약하게 됩니다.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니 이정도의 기다림은 감수를 해야겠죠. ^^ 보통 택지개발 계획이 승인된 단지들을 그룹지어 설계도, 분양가, 동호수, 면적 등을 일괄 게시하고 원하는 분들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방식이랍니다.


보금자리주택이란 공공사업을 통해 짓는 중소형 분양주택과 임대주택을 모두 포함한 개념의 주택인데요. ^^ 저의 경우 "기존 매입임대주택"을 청약하여 한 빌라에 살고 있죠. 만약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인 저소득층이시라면 이러한 "매입임대주택"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월세가 굉장히 저렴하죠. 3분의1수준에서 절반수준밖에 되질 않고, 보증금도 그 정도 수준이랍니다.


보금자리주택을 분양받기 위한 자격조건은?


보통 사전예약을 통해 접수하면 예비당첨자를 선정해서 일반적인 분양을 받는 것보다 약 1년 정도 먼저 분양을 받을 수 있어 "기다림"을 줄일 수 있죠.


- 중소형분양주택, 공공임대, 장기전세주택 : 주택청약저축 가입 무주택 세대주.

- 장기임대주택 :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로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국민임대)





보금자리, 기회는 계속 열린다?


최근들어 주택시장이 얼어붙고 있지만, 주택공급에 대한 정부의 정책은 나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지만, 자금 융통을 위한 "대출"이나 저렴한 "임대주택"등을 꾸준히 공급하려고 하죠.


어쩌면, 이러한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기존 주택시장이 더 어려움이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무주택의 설움을 갖고 있는 우리네 서민들에게 계속 좋은 기회가 생겼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


[>> 보금자리주택 알아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