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부동산 투자 요령, 한 줄 요약 본문

부동산 정보

부동산 투자 요령, 한 줄 요약

BLUE4 2014. 8. 14. 20:59


<부동산 투자 요령 / 내집 마련하는 법 / 토지투자방법, 한 줄 요약>



a. 투자요령1> 투자를 결정했다면, 즉시 행동합니다


; 혹시 의심하고 계신가요? '아, 가격이 떨어지면 어떡하지?' '발전한다고는 하는데...' '정말 본전은 뽑을 수 있을까' 만약, 이와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부동산 투자를 할 "준비"가 되지 않으신거겠죠.


보통 부동산 투자, 내집 마련, 토지 재테크 등 투자에 대한 정보를 얻고도 '시간'을 그냥 허비해버려서 "최적의 투자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혹은 수익율이 크게 떨어지기도 하죠. 결국, 관건은 '스피드'입니다.





충분히 고려하고, 정보를 획득했다면 과감하게 행동하고 즉시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결정을 내렸다면" 주변에 어떤 이야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 경우 '투자의 위험성'을 고려하여 많은 분들이 '토지, 땅'에 투자하시는데요. 아마도 가장 안정적인 투자이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b. 투자요령2> 실패가 무섭다면, 투자할 수 없습니다


; '정말 오를까요?' '손해보면 어떡하죠?' 많은 분들이 이렇게 질문하실지 모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얼마나 '정확한 투자 정보'를 얻었느냐 하는 것일텐데요. 자신이 믿는 '한구석'이 있다면, 완벽한 기회를 노리기 위해 결정을 미루지 마시길 바랍니다. 혹시, 얼마의 손해를 봤다고 해도... 그건 실패가 아니며 나중에 성공할 확률은 더 높아지기 때문이죠.


c. 투자요령3> 순간적인 흐름에 흔들려서는 안됩니다


; 부동산 시장의 가격 흐름은 '급변'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수 년간의 기록을 살펴보면 어느 정도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죠. 따라서 '단기 수익'을 노리기 보다는 적어도 2~3년 이상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방송이나 신문에서 떠드는 '안좋은 소문'때문에 걱정되신다면, 그 소식이 "트렌드"를 반영하기 보다는 "실시간 이슈"임을 인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d. 부동산 투자방법1> 잘 모르는 곳, 너무 먼 곳은 피합니다


; 앞에서 살펴본 내용들의 "성공여부"는 결국 "정확한 투자 정보"입니다. 그런데 '내가 전혀 모르는 생소한 지역에 투자를 한다'... 결국 실패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신뢰할 만한 부동산 중개업소나 사이트를 통해 최대한 정확하고 최신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은 결국 "접근성"과 "주변 상황"에 가격변동 폭이 커지므로 주변 지역에 들어설 '대형마트', '산업단지', 작은 '상점' 하나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e. 부동산 투자방법2> 살 때와 팔 때를 잘 골라야 합니다


;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는 말은 결국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라는 뜻이죠. 너무 큰 '수익율'을 바라고 과도한 욕심을 부리면 매도와 매수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수익 '한계선'을 정하고 그 범위에 접근하면 살 때와 팔 때를 즉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부동산 투자 요령 / 내집 마련하는 법 / 토지투자방법, 한 줄 요약]

2014/08/11 - [부동산 정보] - 부동산 경매, 입찰 전에 반드시 이것은 확인해야 한다?

2014/08/03 - [부동산 정보] - 급매물 부동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이유

2014/07/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를 알아보는데 정작 쉽게 놓치는 3가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