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부동산 경매, 입찰 전에 반드시 이것은 확인해야 한다? 본문

부동산 정보

부동산 경매, 입찰 전에 반드시 이것은 확인해야 한다?

흥미로운 BLUE4 2014.08.11 08:19


<부동산 경매, 입찰 전에 반드시 이것은 확인해야 한다? >



부동산경매

[사진 morgueFile]


a. 부동산/아파트 경매 입찰 전에 '빈집'인지 꼭 확인해야...


;안녕하세요? '아이잡스의 왜떴을까'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경매에 대해 한 가지 유의할 점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경매 낙찰 후 자신이 들어 갈 집에 '무언가' 남아 있다면?


보통, 경매로 나온 부동산을 입찰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할 점이 '한 가지' 있죠.


그건 바로 '경매로 나온 매물'이 '현재 비어있는 상태'냐 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전 소유자의 물건이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면 '낙찰'후 바로 입주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입찰 전에 그 집(아파트)이 비어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우편물이 쌓여 있다면 빈집!

2 공과금이 미납된 내역을 확인!

3 이웃 주민에게 물어보기!

4 경비원이나 관리소 직원에게 물어보기!


이와같이 관심있는 '경매 물건'에 대해 꼼꼼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똑똑한 경매는 이런 사소한 정보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죠.


솔직히, 경매나 공매를 통해 재테크를 하시는 많은 분들은 말 그대로 '좋은 매물'을 상당수 건져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매를 통해 낙찰을 받을 때 주의할 점을 꼼꼼히 확인한다면 부주의로 인한 손해를 막고, 경공매의 이점을 한껏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부동산 경매'에서 입찰하기 전에 꼭 '확인'해볼 한 가지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낙찰받은 후 '바로 입주'하길 원한다면 입찰 전에 반드시 '빈집'인지 확인보기...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2014/08/03 - [부동산 정보] - 급매물 부동산,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이유


2014/07/29 - [부동산 정보] - 도시 재개발 투자, 반드시 확인해야할 3가지 +a


2014/07/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를 알아보는데 정작 쉽게 놓치는 3가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