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도시 재개발 투자, 반드시 확인해야할 3가지 +a 본문

부동산 정보

도시 재개발 투자, 반드시 확인해야할 3가지 +a

BLUE4 2014. 7. 29. 21:31


<도시 재개발 투자, 반드시 확인해야할 3가지 +a >


재개발지역 투자방법



a. 재개발 투자 잘하려면 '삼박자' +a가 필요하다!


;안녕하세요. 랭크업 아이잡스입니다. 오늘은 '재개발 투자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수도권 지역의 재개발은 어쩌면 지속적으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사람이나 동물이 '수명'을 다하듯이... 건물이나 도시도 그 '수명'이 있기 때문이죠. 솔직히 20~30년 된 아파트에 살기보다는 지어진지 얼마 안 된 최신식 아파트에 살고자하는 마음이 더 큽니다. 그리고 도시의 수명이 다하면... 여러가지 기반시설이나 도시 운영에 차질이 생겨... '재개발'이 불가피해질 수도 있죠.


그러기에 서울 도심 지역의 재개발 추진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면, '투자'의 기회도 생기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재개발 지역'에 투자할 때 꼭 살펴 볼 점이 있습니다. [내용출처 : 부동산 생활백서]


첫째, 현장에 답이 있다. 현장조사는 필수!

둘째, 주변에 부동산 중개업소를 방문해보라.

셋째, 관공서에서 정보를 얻자.

+a - 재개발 추진 위원회와 재개발 조합을 방문한다.



도심 재개발 투자



b. 재개발 추진도 결국 사업이다. 사업에는 '돈'과 '시간이 필요하다.


; 서울 도심 지역의 재개발은 '순식간에' 일어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장기간의 계획과 투자... 그리고 보이지 않는 노력도 필요하죠.


상가가 많은 지역은 개발의 속도가 더딜 수 있으며, 진행사항이 자주 바뀌면 도심 재개발 추진속도도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 모든 상황을 꼼꼼히 체크하는 '센스'가 필요하죠. 그리고 재개발 투자를 하는데 있어 관공서에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통해 '제한사항'이나 '실제계획'을 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재개발 추진 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해서 향후 일정과 '개발 지연'을 일으킬 요소들은 없는지 '지분'에 대한 또 다른 정보는 없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재개발 투자는 '법률'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하므로 '부동산 공법'에 대해 공부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부동산 투자에 있어 또 하나의 '기회의 문'인 도심 재개발 지역 투자... 혹시, '위험부담'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좋은 면만을 보고 계시진 않나요? '재개발 추진도 결국 사업이다'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 우리가 무엇을 준비하고... 확인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지금까지 랭크업 아이잡스의 재개발 투자에 대한 '부동산 이야기'였습니다.


[관련 글타래~]

2014/07/25 - [부동산 정보] - 아파트를 알아보는데 정작 쉽게 놓치는 3가지


2014/07/23 - [부동산 정보] - 아파트 분양 정보, 면적 속에 감춰진 한 가지 비밀


2014/07/19 - [부동산 정보] - 땅투자 부동산투자, 기본계획을 살펴보면 답이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