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수수료적은 외화예금 달러 통장으로 애드센스 지급계좌 만들기 (초이스 외화통장) 본문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수수료적은 외화예금 달러 통장으로 애드센스 지급계좌 만들기 (초이스 외화통장)

BLUE4 2016. 1. 21. 12:43

수수료적은 외화예금 달러 통장으로 애드센스 지급계좌 만들기 (초이스 외화통장)


요즘에 날씨도 춥고, 그래서 블로그 운영을 좀 더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셔서 블로그 수익을 올리고 계실텐데요. 글쓰는게 부담스럽지 않다면 아주 좋은 윈윈 전략인 것 같습니다.


더구나 요즘처럼 '원달러 환율전망'이 좋다면 더더욱 그렇겠죠. 저는 예전에 1040원대일 때 애드센스를 시작했는데요. 차곡차곡 쌓아놓고 달러로 가지고 있었더니 요즘에 1200원대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돈도 필요하고 해서 환전했는데 꽤 큰 차이가 났습니다. 그런 면에서는 확실히 '외화통장'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혹시 외화상품이 있다면 가입을 해도 좋구요.


애드센스 지급계좌


"외화통장으로 에드센스 지급계좌 만들기"


보통, 애드센스 수익 지급계좌를 일반 원화 통장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환율이 더 오를 것 같다면 외화통장으로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환율이 낮을 때는 무조건 외화통장이 유리하죠.


1. 수수료 적은 외화통장 만들기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구 sc제일은행) "초이스 외화통장" : 300달러 이하 수수료 없음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두드림 입출금통장" : 달러를 원화로 환전할 때 필요한 통장 (보통 환전시 1원 단위까지 지급받아야 하기 때문..)


2. 외화통장 개설시 함께 신청하면 좋은 서비스

- 인터넷 뱅킹 및 모바일 뱅킹 등 전자금융 서비스 : 자신이 원하는 시기에 달러를 원화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보통 웹사이트에서 '외환' -> '외화예금거래' -> '외화예금지급거래' 메뉴를 이용하여 환전 신청을 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초이스 외화통장



   주의해야 할 점은 달러로 에드센스 지급이 확정되어 외화통장에 입금이 되면 최소 7일 이후에 환전신청을 해야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래시간은 평일 9시부터 4시반까지 입니다.


3. 신규 외화통장 및 입출금계좌 계설시 구비서류

- 신분증

- 주민등록등본 혹은 개인용 체크카드, 신용카드


  일반적으로 통장개설 목적을 증빙해야하는 구비서류가 첨부됩니다. 대포통장을 막기 위해서이죠. 까다롭더라도 꼭 구비서류를 챙겨서 가셔야 신규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4. 애드센스에서 수익 지급계좌 설정하는 방법

- 계좌번호 :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 초이스 외화통장 계좌번호

- 은행이름 :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

- SWIFT 식별코드 : SCBLKRSE

- 예금주 : 초이스 외화통장 개설시 사용한 영문이름



애드센스 수익 달러지급



보통 에드센스 지급설정을 최소금액인 100달러로 해놓으면, 최종 합계 수익이 100달러가 넘을 때 매달 21~25일 사이에 외화통장으로 자동입금 됩니다. 그리고 7일이 지난 후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외화예금 지급거래 신청을 하셔서 '두드림 입출금통장'으로 원화 환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애드센스 수익을 외화통장에 계속 모아 두었는데, 2644달러 정도 되더군요. 환율이 1202원이었으니까 약 317만원 정도 되었습니다. 만약, 환율이 낮았다면 300만원이 채 안되었겠죠. ^^ 달러를 모아 둔 가치는 한 것 같습니다.



원달러 환율 전망



혹시, 달러상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잘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본 상품 중에는 초기에 2000달러 정도를 넣어 놓고, 매달 200불씩 납부하면 이율이 2~3% 되는 상품도 있었습니다. 물론 이율이 높지는 않지만 일반 외화통장의 금리보다는 좋아서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고정적으로 200불 이상 된다면 한 번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 


End. <수수료적은 외화예금 달러 통장으로 애드센스 지급계좌 만들기 (초이스 외화통장)> 

2014/12/14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 만드는 방법, 여러 개의 멀티블로그 운영은 꼭 이렇게?

2014/12/10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2014/10/23 -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 블로그 글쓰기 잘하는법 초간단 3단계, 블로그 상단보다 중요한 것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