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휴대폰 할부회선 초과, 핸드폰 개통보류 원인 - 2회(KT,SK,LG) 본문

IT 정보/스마트폰

휴대폰 할부회선 초과, 핸드폰 개통보류 원인 - 2회(KT,SK,LG)

BLUE4 2014. 9. 28. 21:28

핸드폰 회선조회, 휴대폰 개통보류 이유 - 2회(KT,SK,LG)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갤럭시S3가 출시하자마자 할부원금 "17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금액으로 번호이동 정책이 쏟아져 나왔을 때, 당시 슬라이드폰을 썼던 저는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었죠. ^^ 이후 '아이폰 대란'이라는 키워드가 나올 정도로 이슈가 되었었던 '아이폰5S'가 공짜폰, 마이너스폰이 되었던 일도 생각나네요. 그런데 이런 '절호의 찬스'도 남의 이야기가 되어버리는 '사태'가 종종 일어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핸드폰-할부회선초과-해결하는법



> 핸드폰 회선 수 초과, 스마트폰 개통취소 사유가 될 수 있다!

현재 자신 명의의 휴대폰 회선을 조회하면 몇 개의 핸드폰이 개통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SK 회선수는 5회선, KT 회선수는 3회선, LG 회선수는 3회선까지 개통 가능합니다. 실제로 이만큼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 회선초과로 번호이동, 신규가입이 개통취소되거나 개통보류 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개인당 휴대폰 회선 조회를 해보면 회선수가 3회선이 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저도 제 명의로 부모님과 동생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총 6회선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죠. 따라서 현재 자신의 명의로 3회선 이상 사용하고 있다면, 한 통신사에 몰아넣기 보다는 하나씩 나누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가족결합'이나 '뭉치면올레', '한방에yo' 등 특정 결합상품 때문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요.


> 휴대폰 할부회선 초과, 반드시 SGI 서울보증 보험(1670-7000)에서 할부회선 조회해야...

두 번째로 회선초과 사유가 되는 건 바로 "할부회선"입니다. 일반적으로 핸드폰 기기값을 완납하는 경우는 드물고, 공짜폰도 일부 기종에 해당하기 때문에 대부분 '할부개통'으로 휴대폰 가입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 대의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면 당연히 '할부회선'도 여러 개가 되는 것이죠.


핸드폰 할부회선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기본 4회선... 3회선, 1회선까지 개통 가능하고, 보증금 납입으로 회선증설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휴대폰 할부구입'도 금융거래이기 때문에 개인의 금융 '신용도'가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죠. 일반적이라면 1인당 '4회선'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원하는 핸드폰을 사려면 꼭 SGI 서울보증 보험 고객센터 1670-7000을 통해 자신의 할부회선과 '개통일자'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 일반적으로 핸드폰 번호나 핸드폰 모델은 확인할 수 없으므로 '개통일자'를 통해 유추할 수 있죠.



SGI-서울보증보험-핸드폰-할부회선-조회방법



> "할부회선초과"가 많은 이유 - 핸드폰 할부회선 조회 후 반드시 할부회선 '정리'해야...

저도 이번에 번호이동과 신규개통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겪었던 사례인데요. 분명 작년에 해지한 핸드폰인데 "할부회선"으로 잡혀있더군요. 원인은 '할부원금 1000원'짜리 베가S5 때문이었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베스파 할부금은 200원... 정말 어이가 없었죠. 문제는 해지한 휴대폰 번호를 기억할 수 없어서...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할부회선 정리를 못할 뻔 한 것입니다.


만약, 해지한 핸드폰 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대리점이 아니라 "지점"을 방문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KT올레는 '올레플라자'를 통해 처리하면 되죠. 할부금이 완납되면 '14일 후'에 자동으로 할부회선 정리가 됩니다. 물론, 당장 핸드폰 할부개통이 필요하다면 '강제'로 할부회선 정리 후 개통은 가능합니다. 핸드폰 개통점에 요청하시면 처리가 가능하구요.


여러분도 혹시 '할부회선'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고 나도 모르게 남아 있다면 반드시 정리를 하셔야 '스마트폰 할부개통'이 가능하답니다. 우선 통신사에 자신의 할부회선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거나 아예 SGI 서울보증 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전체 '할부회선'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할부회선초과에 대한 경험을 주절주절 적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End. <휴대폰 할부회선 초과, 핸드폰 개통보류 원인 - 2회(KT,SK,LG)>

2014/09/27 - [IT 정보/스마트폰] - 핸드폰 일련번호, 스마트폰 개통보류 원인 - 1회

2014/09/25 - [IT 정보/스마트폰] - 휴대폰 최소 유지기간 총정리, 스마트폰 회선/요금제/할부금 등(SK,KT,LG)

2014/09/23 - [IT 정보/스마트폰] - 스마트폰 맞번호변경,신규 에이징 방법 초간단 리뷰(KT/SK/L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