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 나만 몰랐던 한가지는 본문

자유로운 글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 나만 몰랐던 한가지는

BLUE4 2014. 8. 1. 07:30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 나만 몰랐던 한가지는>



인터넷 쇼핑 잘하는 법



a. 인터넷 쇼핑도 이제 소셜 큐레이션 시대, 정보없다면 직접 큐레이터가 되보자.


; 안녕하세요? '아이잡스의 왜떴을까'입니다. ^^ 오늘은 '쇼핑 잘하는 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최근 뉴스에도 언급되었던 것처럼 '해외직구'가 정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백화점을 돌아다니며 '18만원'짜리 빽을 하나 샀는데, 알고보니 해외직구가 더 싸더라... 하시며 다시 반품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었죠. 그만큼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가 다양해지고, 또 그 규모가 커지면서 이미 오프라인 시장을 넘어섰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인터넷 쇼핑몰을 얼마나 이용하고 계신가요?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을 비롯하여 백화점 온라인몰이나 여성의류 쇼핑몰 등은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서... 워낙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심지어 앞에서 언급한 아마존이나 이베이 그리고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통한 '해외 직구'가 늘어나면서 그 시장은 점점 거대해지고 있죠.


그러면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아마 여성 의류 쇼핑몰같은 경우, 수많은 '큐레이션'서비스가 등장해서 자신만의 코디를 하거나 사람들의 품평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많죠.(*큐레이션 :  여러 정보를 수집, 선별하고 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전파하는 것) 더구나 상품이미지와 함께 사람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루트도 많답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인터넷 쇼핑도 이러한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 나만 몰랐던 한가지는)

1. 여성의류라면 '여성의류 쇼핑몰 순위 사이트'와 '어플'을 활용합니다.


2. 만약, 자신이 원하는 상품이 결정되었다면 '캡쳐'를 해서 '구글이미지검색'을 활용하여 다양한 '후기'를 살펴봅니다. (구글 검색사이트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이미지'를 클릭하면 검색창에 카메라 아이콘이 나오고 캡쳐한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직구'를 원한다면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하는 카페나 커뮤니티를 검색해봅니다. (분명, 자신과 잘 맞는 카페를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일단 가입하고 둘러보시면 된답니다.)


>실전,

인터넷 쇼핑에서 중요한 건 결국, '가격'과 '품질'이겠죠. ^^

직접 쇼핑몰에서 사면 가격은 다운... 오픈마켓(지마켓, 옥션 등)에서 사면 할부나 포인트 적립 가능... 해외직구로 사면 저렴하게 브랜드제품을...


지금까지 '인터넷 쇼핑 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미 저보다 더 스마트한 쇼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일단, 오픈마켓에서는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루트로 사용하시고 '제품명'을 직접 검색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


[IT 글타래~]


2014/07/26 - [IT 정보] -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클라이머트 VS 센스 '정밀한 센서'의 활용 비교


2014/07/31 - [IT 정보] - 무제한 전자책 VS 전문가 출장 업그레이드, IT시장은 아직도 목마르다


2014/07/21 - [IT 정보] - "아이폰6 출시", 깜짝 디자인 컨셉으로 눈길을 끌다?


2014/07/18 - [IT 정보] - 스마트함의 두얼굴, 여심 훔치는 패션웨어러블 액세서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