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잡스의 왜떴을까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본문

자유로운 글/블로그팁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BLUE4 2014. 12. 10. 17:30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미국이나 인도같은 해외에서는 상당히 많은 블로거들이나 칼럼리스트들이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고 있죠. 국내에도 한달에 천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혹은 '해외 사용자'를 상태로 자신의 뛰어난 언어실력으로 '포스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블로그 수익모델로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광범위한 접근방식, 애드센스로 돈벌기 소개


국내에서는 N사에 밀려 검색엔진 점유율이 높지 않지만 전 세계의 시장을 놓고 보았을 때는 '구글'의 장악력이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니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연구에도 투자를 한다는 소식인데요. 과연 어떤 사업으로 확장할 지 궁금해지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웹사이트와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등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어 있습니다. 텍스트 형태이든 이미지 형태이든, 플래시나 동영상 형태이든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죠.





여기에 더해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투브'에서도 구글 애드센스의 위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동영상 조회수가 상당한 경우 그 광고 수익도 어마어마 합니다. 한 인기있는 아기 동영상의 경우 천만건이 넘었다면 약 만달러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죠. 쉽게 계산해도 천만원입니다. 물론, 모든 경우는 아니겠죠. 하지만 이외에도 모바일 어플이나 게임 등의 모바일 관련 광고 플랫폼까지 고려해볼 때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입니다.



> 블로그로 돈벌기, 애드센스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먼저, 애드센스 도움말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공유되고 있는 정보들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를 활용한다면 많은 블로거들이 활동하는 블로거머니 같은 '커뮤니티'에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죠.



무엇보다 자신이 만들 수 있는 '콘텐츠'가 어떤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에 자신이 있다면 '유투브'를 통해서 애드센스를 탑재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개발자라면 모바일어플이나 게임에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블로그'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주로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고 있죠. 일단,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하려면 30개 이상의 콘텐츠가 작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물론, 누가 보기에도 유용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놓는다면 블로그지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블로그 운영에 자신이 있다면 '애드센스'는 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론은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하려면 우선 '글쓰는 방법', '블로그 운영방법' 등의 과정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자신이 스스로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을 때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그만큼 '수익'도 늘어나기 때문이죠. 무작정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것보다 '블로그 운영'에 좀 더 기반을 다지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 더 유리하다고 생각되네요.


End.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가 '뜨거운 감자'인 이유>

Comments